수도권 매립지를 책임지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본문에서 소개할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연봉 관련 자료는 2022년 예산을 기준으로 성과상여금을 제외한 평균 연봉은 약 7,512만 원 수준이라고 한다. 이는 평균 근속연수 약 12.8년을 기준으로 산정한 금액이다. 또한, 2022년 예산 기준 신입사원 초임은 약 4,076만 원 수준이라고 한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연봉 관련 상세 자료는 알리오에서 기관별 공시를 확인하길 바랍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개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신속한 처리와 자원화를 위해 2000년에 설립되었다. 수도권 매립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수도권에서 배출되는 폐기물의 적절한 처리와 자원화를 촉진하고, 수도권매립지 주변지역 주민을 위하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 오랜 기간 폐기물 처리 현장에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매립·자원화 기술을 해외로 수출하는 등 자원순환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업
이 기관의 주 사업은 기반사업 부담금 사업이다. 이 사업은 수도권매립지의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운영함으로써 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기반사업 부담금은 매립지 부지확보 및 기반시설 등 3개 시도에서 기 투자한 비용 부담의 형평성 차원에서 사업장 폐기물 반입자에게 반입수수료에 포함하여 징수 후 적립한 금액이라고 한다. 이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설립 및 운영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수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채용
서류전형은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증빙서류 등록 및 검증을 한다. 불성실 작성에는 기관명 오기재, 작성 항목 누락, 문항별 답변 중복, 의미 없는 나열, 문항과 무관한 내용 작성 등이다. 필기전형은 직업기초능력(50문항)과 전공과목(40문항)을 출제한다. 전공과목은 각 직렬별로 상이하며 장애인과 국가보훈은 전공시험을 실시하지 않는다. 면접전형은 인성 및 직무 관련 구술 면접을 실시하고 20분 내외로 진행 예정이라고 한다. 최종합격자는 각 위원 채점 점수의 평균이 60% 이상 중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된다. 단,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평정요소에 만점의 40% 미만 평정 시 탈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