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해외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리뷰

한국기업의 해외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728x90

본문에서 소개할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연봉 자료를 살펴보면, 2022년 예산을 기준으로 경영평가 성과급을 제외한 1인당 평균 연봉은 약 8,130만 원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다. 이는 평균 근속연수 약 4년을 기준으로 산정된 금액이다. 또한, 2022년 예산 기준 신입사원 평균 연봉은 약 4,120만 원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연봉 관련 상세 자료는 알리오에서 기관별 공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개요

이 기관은 2018년 4월 25일 시행된 해외건설 촉진법에 따라 설립되어, 2018년 6월 공식 출범한 대한민국 정부차원의 해외투자개발사업 전문 지원기관이다. 기관은 우리 기업들에게 프로젝트 기획과 타당성 조사 지원, 양질의 프로젝트 정보 제공, 금융조달 능력 제고 등 투자개발사업의 전 단계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해외투자개발형(PPP) 사업을 발굴하고자 국내외 파트너들과 협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개발된 다수의 포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기관은 해당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투자에 대한 안정적인 이익 확보를 위한 사업개발·투자 활동을 영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업

기관은 해외 인프라 및 도시개발 분야에서 우리 건설기업의 투자개발사업 진출 확대를 위하여 사업의 발굴 및 추진, 금융 지원 등의 역할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일을 도맡아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국과 방글라데시의 PPP 플랫폼을 통해 다카 순환철도, 매그나 강교량 프로젝트, 푸바 찰 배전선로 사업 등의 한국기업 우선 사업권을 확정했다. 또한, 파라과이처럼 고속철도를 하려면 특별법안이 상하원을 통과해야 가능한 제한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정부와의 협의, 법 개정 및 제정 등 제반 사업이 갖춰야 되는 부분도 G2G 협력 플랫폼을 확대해 다양한 국가들과 국제협력을 강화하려는 방법도 추진 중에 있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채용

서류전형은 응시자격 요건,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직무수행계획서로 평가한다. 지원서 접수 시 입력 착오 등으로 인한 불합격 등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다고 하니 접수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필기전형은 신입직과 경력직 채용분야별 구분 없이 인성검사와 NCS직업기초능력 평가를 실시하고 신입직 경우에 경영일반·사업개발직군과 법무 직군은 직무수행능력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신입직의 경우 NCS 직업기초능력 평가와 직무수행능력 평가를 각 과목으로 하며 과목별 가중치 없이 50:50으로 반영한다. 면접전형은 두 차례 걸쳐 진행된다. 1차 면접은 경력직은 직무면접(직무분야 이해도, 업무수행능력,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 평가)과 과제 발표면접을 실시하고 신입직은 직무면접(직무분야 이해도, 조직이해능력,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 평가)과 영어면접(외국어 구사 능력 평가)을 진행한다. 2차 면접(인성면접)은 경력직/신입직의 경우 조직 적합성, 공직윤리, 기본 자질(인성) 등을 평가한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