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 부동산 소유기업 LH한국토지주택공사
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리뷰

대한민국 최대 부동산 소유기업 LH한국토지주택공사

728x90

LH한국 토지주택공사는 국민들의 주거안정의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준시장형 공기업이다. LH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슬로건처럼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실천하고 신뢰를 향한 시작을 LH와 함께하고 싶다면 LH한국 토지주택공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로고

LH한국 토지주택공사 역사

LH한국 토지주택공사는 2009년 4월 한국 토지공사와 대한 주택공사의 통폐합을 목적으로 한국 토지주택공사법이 의결된 후 2009년 10월 한국 토지공사와 대한 주택공사가 통합되어 공식 출범하였다. LH한국 토지주택공사를 설립하여 토지의 취득·개발·비축·공급, 도시의 개발·정비, 주택의 건설·공급·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국민 주거생활의 향상과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LH는 2·4 대책과 3기 신도시 등 주택공급 확대를 비롯해, 주거복지 강화와 지역균형개발 등 핵심 정책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국민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LH한국 토지주택공사 주요 사업

LH한국 토지주택공사는 국민의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도시 조성 사업은 저소득층의 주거안정 및 주거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무주택자의 주택마련을 촉진하여 국민의 주거생활에 이바지하기 위해 수행하고 있다. 또한, 도시지역의 시급한 주택난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도시의 개발을 도모해 쾌적한 도시환경의 조성과 공공복리의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민간임대주택의 공급촉진 및 국민의 주거생활에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공공토지의 비축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공공주택 특별법」, 「주택법」, 「택지개발 촉진법」,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공사가 생활 수 있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LH한국 토지주택공사 채용

LH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채용과정을 살펴보고자 한다. 서류전형은 자기소개서(90점)와 어학성적(10점)을 평가하며, 어학성적은 TOEIC 기준 700점 이상은 10점을 부여하고, 700점 미만은 0점을 부여한다. 자기소개서와 어학성적 평가점수에 가산점을 합산한 총점의 고득점자 순으로 모집분야별 선발예정인원의 30 배수 선정한다. 필기전형은 직무능력검사로서, NCS 직업기초능력(50문항)과 직무역량(30문항)을 출제한다. 배점은 NCS 60%, 직무역량 40%로 구성된다. 이후 필기전형에 합격하면 인성검사(사전 온라인 검사)를 실시하며, 면접전형은 다대일 방식으로 직무면접(문제 해결 및 논리 전개 능력 등)과 인성면접(직업관, 가치관, 사회적 책임감 등)을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필기전형 30%(가산점 포함), 면접전형 70%(가산점 포함)를 합산한 총점의 고득점자 순으로 모집분야별 선발 인원의 1 배수를 선정한다.